홍보 광장

협회 보도자료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 행동변화 위한 초석 마련
작성자 관리자 조회 440
파일첨부 등록일 21-03-22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 행동변화 위한 초석 마련

- 대한전기협회·한국전력,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업무협약 체결 -

- 에너지절약 캠페인·소비자교육 등 공동 진행...대국민 관심 증대 기대 -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국민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 행동변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전기협회와 한국전력은 318() 전기회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에는 김동수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과 최영성 한국전력 영업본부장 등 최소한의 관계자들만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전기소비자(주부, 학생 등)와 전력분야 전문 기능인력 등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맞춤형 에너지교육 효율적인 에너지소비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및 경진대회 대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공동 추진 전기의 가치에 대한 교육 및 홍보 등을 수행하게 된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한국전력과 상호 협력을 통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사용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에너지정책에 대한 수용성을 확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대한전기협회는 전국 9개 시·도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효율적인 에너지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