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광장

협회 보도자료

대한전기협회, 아파트 정전사고 예방 특별교육 성료
작성자 관리자 조회 223
파일첨부 등록일 22-06-16

 

 

대한전기협회, 아파트 정전사고 예방 특별교육 성료

- ··협 합동으로 특별교육 진행...현장교육 및 온라인 생중계 -

- 3월 서울·5월 제천 등 두 차례 교육, 노후변압기 중심 교육 펼쳐 -

- ·오프라인 약 700여 명 참여...아파트 정전사고 예방 기대 -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는 아파트(공동주택) 정전사고 예방 특별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후 아파트 변압기 고장으로 인한 정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대한전기협회,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지투파워() ··합동으로 아파트(공동주택) 정전사고 예방 및 정부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서울과 충북 제천에서 3월과 5월 온·오프라인으로 총 2회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약 700여 명이 참석해, 아파트 관리소장 및 전기안전관리 담당자 등 실무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하계 전력피크기간 아파트 정전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파악되는노후변압기를 중심으로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한국전기설비규정 해설(아파트 정전 관련) 아파트 정전사고 현황 및 고장 원인 분석 아파트 전기설비 점검, 고장사례 및 예방대책 정전사고 발생시 대응방법 및 절차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등 전기설비로 인한 정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

 

특히,‘고압수전 아파트 정전사고 예방 및 효율적 관리방법중 정전 시 복구 매뉴얼에 대한 내용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국전력공사 담당자는 차단기, 변압기 등 아파트 수변전설비별 고장 사고사례 및 예방대책, 정전 시 복구 매뉴얼과 노후아파트 수변전설비 교체지원 및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제도에 대한 정보에 대해 발표하고 현장 실무자들의 많은 활용을 주문했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파트의 주택관리사, 관리소장, 전기안전관리자 등 전기설비를 관리하는 실무자들에게 정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을 제공할 수 있었다라며, “이를 통해 올여름 아파트 정전사고가 예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