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대한전기협회-영등포공업고등학교, 시공업계 인재 육성 '맞손'

  • 관리자
  • 2014.11.20
  • 4855

                        78460.jpg
전기업계의 앞날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
, 발굴을 위해 전기협회와 영등포공업고등학교가 손을 맞잡았다.


대한전기협회
(회장 조환익)는 지난 1027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협회 전력기술교육원에서 영등포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견학 및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협회와 영등포공고 간 교류는 지난해
5월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당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력산업계 우수인력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 실습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힘을 모으기로 한 바 있다.


이에 협회는 영등포공고
IT융합전기과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명의 실습생을 선발, 1027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간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지중배전 등 다양한 실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전기공사업 진로를 미리 경험해보도록 한 것.


29
일에는 영등포공고 2학년 재학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견학도 시행했다.


학생들은 협회 전력기술교육원의 주요 교육설비와 환경을 둘러보고
, 현장의 교육이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지 살펴봤다.


이종석 대한전기협회 교학처장은
이번 교육은 전기업계를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그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일주일간의 짧은 교육이지만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 실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육원에서 실습교육을 받고 있는 안길영 학생
(영등포공업고등학교 IT융합전기과 2학년)학교에서는 다룰 수 없었던 부분들을 실습을 통해 배우면서 새로운 것들을 알아가고 있다면서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도 선생님들께서 상세히 알려주셔서 즐겁고 유익한 실습교육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전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