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전기계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양성
우리 협회는 장차 우리나라 전기계를 짊어지고 나갈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재단법인 대한전기협회 장학회"를 운영, 매년 우수한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1970년 4월 협회와 미국 에디슨 재단이 공동으로 서울에서 에디슨 탄생일 기념축전을 개최하고, 그 기념으로 에디슨장학회를 설립했습니다. 1977년, 현재 형태인 공익법인으로 새롭게 탄생했으며, 지금까지 800여명에게 23억여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설립배경
60년대 이후 국가산업의 근대화 및 사회변천의 과정에서 가속적인 발전의 支柱인 工業立國 시책에 따라 우수한 인재, 특히 전략산업인 과학부문의 기술인력 개발이 절실히 요청되었던 때에 민간단체에서도 이에 적극 참여하여 그 일익을 담당하고자 1970년 4월 30일 본 협회 주관 으로 서울에서 개최된「제14회 국제 에디슨 탄생일 기념축전」과 「과학 청소년의 날」 행사 記念事業으로 본 협회와 미국 에디슨 재단의 합의하에 에디슨 장학회를 설치하였고 그로부터 7년 후 보다 적극적이고 폭넓은 장학사업을 전개하기 위하여 공익 법인으로서 재단법인 大韓電氣協會 奬學會를 새로이 발족시켰다.
사회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토머스 엘바 에디슨」의 발명정신에 입각, 일생을 전기 분야에 종사하게 될 우수한 전기공학도를 양성함으로써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