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대한전기협회, 탄소중립 시대 이끌 미래세대 지원 나서

  • 관리자
  • 2022.01.03
  • 1367

 

 

 

대한전기협회, 탄소중립 시대 이끌 미래세대 지원 나서

- 경기도 소재 성문밖학교와 자매결연 협약 및 장학성금 전달 -

- 탄소중립 위한 올바른 에너지 사용에 대한 교육지원 등 협력 -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가 탄소중립 시대를 이끌어 나갈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및 지원에 나선다.

 

대한전기협회는 성문밖학교(교장 권재형)와 지난 1227() 경기도에 위치한 성문밖학교에서 서갑원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 권재형 성문밖학교 교장, 학무모 및 학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127일 환경문제와 기후위기를 정확히 인식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행동을 어릴 때부터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교 기후환경교육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2011년 개교한 성문밖학교는 중고등 대안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로서 기본교과와 대안교과, 모듬활동(예체능 활동)의 조화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자매결연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올바른 에너지 사용에 대한 교육지원 및 정보제공 미래세대의 교육환경 개선 등에 대한 업무를 협력하게 된다.

 

한편, 대한전기협회는 1천만 원의 장학성금을 전달했으며, 탄소중립 시대의 올바른 에너지 사용 및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교육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탄소중립은 미래세대를 위해 우리 모두가 힘써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2050 탄소중립 달성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지속해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