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발전소 유지정비 분야‘기술교류의 장’열린다

  • 관리자
  • 2022.11.23
  • 963

 

 

발전소 유지정비 분야기술교류의 장열린다

- 대한전기협회, 122()‘2022 KEPIC 유지정비 세미나개최 -

- 2011년 시작...매년 150여 명 참가해 유지정비 분야 기술 공유 -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발전설비 운영과 유지정비와 관련된 다양한 신기술을 교류하고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전기협회는 오는 122()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한전KPS와 공동으로 ‘2022 KEPIC 유지정비 세미나를 개최한다.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은 ‘KEPIC 유지정비 세미나 유지정비 기술의 현황과 나아갈 길, 표준화를 통한 기술축적과 관련하여 발전설비의 검사평가보수 기술자 등 현장 기술자들 간의 폭넓은 교류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현재는 매년 150여 명이 참가해 전력산업계 신기술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차세대 발전소 운영과 정비란 주제로, ··연 전력산업계 관계자 150여 명이 참가하여, 발전소 운영에 필요한 유지정비 주요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 등이 심층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주관기관의 개회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 NDC와 전력수급기본계획의 시사점(에너지경제연구원 이태의) 발전운영기술의 디지털 패러다임 지능형 디지털 발전소(전력연구원 김범신) 국내 수소터빈 연소기 개발 현황(두산에너빌리티 조은성) Volute Pump Casing 비대칭 가공에 따른 영향과 손상사례(한전KPS 고영설) KEPIC-MMH 배관 및 지지장치 유지관리 지침 개정(KLES 하승우) UBC 저감을 위한 석탄화력보일러 연소분석 사례(한전KPS 정호현) 무탄소 연료 혼소 발전시스템의 열성능 및 설비영향(전력연구원 백세현) 7편의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발전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고도화된 유지정비 기술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라며, “전력산업계 및 민간 발전 단계에 KEPIC 유지정비 적용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1125()까지 대한전기협회 KEPIC본부(02-2223-3747)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