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대한전기협회, 함께 만든 비전 선포
대한전기협회, 함께 만든 비전 선포 - 협회 주도로 내·외부 인원 참여한 위원회 구성...6개월 동안 정책자문 역할 - - 설문조사·내부간담회·워크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직원 참여 - - 회원사 의견도 수렴...전기산업분야 선도하는 기관 목표 - |
▢ 대한전기협회가 모든 직원이 함께 만든 2030 비전‘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혁신 플랫폼’을 선포하였다.
▢ 대한전기협회는 창립 58주년을 맞아 3월 23일(목) 전기회관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 (비전 의미)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 전략을 근간으로 마련한 이번 비전에는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적극 대응하여 지속가능한 전기산업 발전과 국민 복리에 기여하는 전기종합서비스 기관으로 도약한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 (비전선포식) 이날 비전선포식에서는 직원 대표와 부서장, 임원들이 참석하여 비전 달성을 위한 결의문을 작성 및 낭독하고, 성실한 이행을 다짐하였다.
▢ 이번에 선포된 비전은 협회가 주도적으로‘NEW KEA 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모든 직원과 회원사가 참여하여 수립하였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
◦ (위원회) 외부 전문가 4명과 내부 직원 6명으로 구성된 정책자문기구로 2022년 8월부터 2023년 1월까지 6개월 동안 협회의 새로운 비전 및 전략체계 도출을 위한 정책자문 역할을 하였다.
◦ (주요업무) 다양한 시각으로 협회 미래 발전방향에 대하여 토론을 통해 전략과제 및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였으며 NEW KEA 비전 달성을 위한 조직을 진단하고 역량 강화 및 경영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 이번 비전은 전 직원 설문조사 ⇨ 내부간담회 ⇨ 협회 New Vision 및 워크숍 ⇨ New KEA 비전 및 전략체계 수립 간담회 ⇨ 비전·전략체계(안) 의견수렴 설문조사 등의 과정을 거쳐 수립되었다.
◦ (설문조사) 전 직원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협회의 현황을 파악 및 진단하였다.
◦ (내부간담회) 직급별 수평적 토론을 통한 협회 발전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 특히, 협회 New Vision 및 전략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 활발한 토론을 통하여 모든 직원들이 현재 상황과 비전 수립의 필요성을 공유하였다.
▢ 이와 함께 회원사의 의견을 듣기 위하여 두 번의 간담회를 개최, 회원사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새로운 비전체계에 반영하였다.
▢ 마지막으로 협회가 수립하려는 전략체계을 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하여 또 한번의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 전 직원의 의견을 수집하였다.
▢ 대한전기협회는 이런 과정을 거쳐 비전과 함께 △탄소중립시대 새로운 가치 창출 △전기사업 혁신 플랫폼 구축 △경쟁력 확보를 위한 조직역량 개발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성 제고 등 4대 전략목표를 설정하고 12대 전략 과제와 36개 실행 과제를 수립하였다.
◦ (새로운 가치 창출) 에너지 전환 연계 신사업을 발굴하고 신성장 에너지산업 연구개발에 활발히 참여할 방침이다.
◦ (혁신 플랫폼 구축) 고객 만족 회원 서비스를 혁신하고 민산관학 협업 및 네트워크를 강화함과 동시에 에너지 환경 변화에 따른 신규회원을 확대한다.
◦ (조직 역량 개발) 인재 발굴 및 육성 시스템을 정착하여 신사업 수행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기준 등 협회 고유사업을 내실화를 추진한다.
◦ (ESG 경영) 사람 중심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협회 자체 ESG 지표를 개발한다. 또한 국민들과의 소통도 확대할 계획이다.
▢ 서갑원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은 “우리 모든 임직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함으로써 함께 새로운 비전을 수립했다는 것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비전 및 전략체계를 충실히 이행하여 전기산업분야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