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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신기술 신청내용 공고 (지식경제부 공고 제2008-108호)

  • 관리자
  • 2008.06.03
  • 1020

지식경제부 공고 제2008 - 108호 전력기술관리법 제6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의 규정에 의한 아래 기술의 전력신기술 지정신청에 대하여 동시행령 제7조의2제2항의 규정에 의거 공고하니, 동 건의 이해관계인으로서 아래 기술이 전력신기술로 지정고시 되는데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성명, 주소와 의견 및 사유, 근거 등을 기재한 의견서를 공고일로부터 30일내에 대한전기협회장에게 서면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8년 6월 3일 지 식 경 제 부 장 관 전력신기술지정 신청내용 공고 Ⅰ. 내장철탑용 활차를 이용한 송전선로 연선공법 1. 신기술 신청인 ㅇ 기술 개발자 : 삼성물산㈜ (대표: 이상대) · 조영일렉컴㈜ (대표: 신동구) · 삼아산업㈜ (대표: 김진홍) ㅇ 법인등록번호 : 110111-xxxxxxx · 134811-xxxxxxx · 115311-xxxxxxx ㅇ 주 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1-20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46-2 신영타워 11층 · 인천시 서구 가좌동 247-1 2. 신청기술명 : 내장철탑용 활차를 이용한 송전선로 연선공법 3. 신기술내용 (요약) ㅇ 송전선로 가선공사 중 연선공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며 내장철탑과 고저차가 심한 철탑에서 기존 활차를 사용하여 연선시 프로텍터 통과에 따른 연선장력 증가 및 활차에 편하중 발생으로 전선의 마모, 꼬임 현상이 발생하여 전선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다도체 연선시 내장철탑에 설치된 활차의 상호간섭으로 인한 활차의 위치 이동으로 작업지연 발생 및 운반시 중량이 무거워 시간적, 경제적 손실이 발생됨. 신청기술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내장철탑용 활차를 개발하여 전선 연선공법에 적용하므로서 송전선로의 품질향상, 활차의 감량화, 작업시간 단축이 가능한 기술임. 4. 기술범위 (요약) ㅇ 다도체 송전선로 연선시 활차의 편하중으로 인한 전선의 손상, 마모를 방지할 수 있는 내장철탑용 활차를 이용한 송전선로 연선공법의 기술 Ⅱ. 철탑기초 사면보강을 위한 친환경적 저수식 토낭 보강토 옹벽 공법 1. 신기술 신청인 ㅇ 기술 개발자 : 극동건설㈜ (대표: 안인식) · ㈜한진중공업 (대표: 송화영) · 삼아산업㈜ (대표: 김진홍) · ㈜삼성비앤엘 (대표: 김종진) ㅇ 법인등록번호 : 110111-xxxxxxx · 180111-xxxxxxx · 115311-xxxxxxx · 110111-xxxxxxx ㅇ 주 소 : 울산시 남구 달동 117-3 · 부산시 영도구 봉래동 3가 29 · 인천시 서구 가좌동 247-1 ·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278-2 2. 신청기술명 : 철탑기초 사면보강을 위한 친환경적 저수식 토낭 보강토 옹벽 공법 3. 신기술내용 (요약) ㅇ 신청기술은 폴리에스텔 재질의 식생 토낭에 철탑기초공사시 발생되는 토사를 넣어 훼손지 절·성토면에 쌓아 사면보호 및 녹화에 사용되는 친환경적 공법으로서 주로 산악지역의 경사지에 위치하는 철탑의 기초사면 보강에 사용됨. 특히, 이 기술은 "자연녹지화용 보조구 및 그를 이용한 적층방법" 특허로 보강공법의 장점을 발전시켜 산악지 철탑공사 훼손지 복구에 탁월한 시공성 및 현장적응력이 있으며 또한, 산사태나 홍수 등의 긴급공사시에도 인력만으로 빠른 시간내 영구적인 복구가 가능한 공법임. 4. 기술범위 (요약) ㅇ 철탑기초 사면보강을 위한 환경친화적이며 영구적인 보강토 옹벽 축조공법 ㅇ 특수부직포로 제작된 식생토낭과 저수식 연결판을 사용한 녹화공법 ㅇ 조수식 연결판 및 배면 보강재를 조합하여 지지력을 극대화한 공법 Ⅲ. 기타 신청기술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기술처 (전화 : 3393-7624, 서울 중구 수표동 11-4)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대한전기협회님에 의해 2015-11-19 09:17:52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