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전기협회, 영등포공고와 산학협력 MOU 체결
- 현장 중심 실습교육 실시 -
- 우수인력 양성과 양 기관 공동발전 도모 -
❏ 대한전기협회(회장 조환익)는 영등포공업고등학교(교장 최수영)와 산학협력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전기협회 회의실(중구 수표동 소재)에서 개최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전기협회 김무영 상근부회장, 오재형 전무이사, 영등포공고 최수영 교장, 정기장 교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MOU를 통해 올해 9월 첫 교육이 시작된다. 매년 1회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만 18세 이상의 재학생들에게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교육생들에게 적합한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전기협회는 특성화 고등학교 취지에 부합하는 현장 위주의 실무교육 체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전기산업계 우수인력을 발굴 양성하고, 현장의 안정적인 인력수급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1995년 한전 지정교육기관으로 출발한 대한전기협회 부설 전력기술교육원은 배전 및 송전, 변전의 3개 분야 18개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전기기능인력 양성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중송전케이블접속원 3급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