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빛의 세상으로 달려가는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제5회 이동홍보관보도자료
‘빛의 세상으로 달려가는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이동홍보관 통해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 증폭”
제5회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행사가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린 ‘2009국제전력IT 및 전기설비전’에 참여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전력기술인협회(회장 최광주)와 KOTRA(사장 조환익)가 공동으로 주최한 ‘2009 국제전력IT 및 전기설비전’은 지식경제부의 전력산업 글로벌화 정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관한 약 2만여 명의 관람객들은 전력산업 이동홍보관을 돌아보며 각종 전원별 발전원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표명과 함께 특히 신재생에너지 동향 등에 대한 질의가 집중되는 등 우리나라 전력산업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 제고의 지평을 한층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전력산업 구조개편 이후 경쟁체제가 도입된 전력산업의 시장운영현황 등 정부정책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한편, 직접 자전거 페달을 돌려 생산된 전기로 가전제품을 작동시켜 보는 등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함께 전시된 전기자동차에도 많은 발길이 이어져 친환경 녹색성장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외국인 바이어들도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우리나라 전기자동차의 기술력에 대한 찬사를 아낌없이 드러냈다.
지식경제부 전기위원회와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하는 ‘2009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행사는 올해 총 12회로 운영되며, 다음 주 청주에서 열리는 ‘2009 충북과학축전’에서 제6회 행사를 가지며 전반기 행사를 마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