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그린에너지관‘ 대표 체험거리 제공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그린에너지관‘ 대표 체험거리 제공
■ ‘전력산업 이동홍보관’이 “체험하는 과학, 즐기는 과학(Touch Science, Enjoy Science)"을 슬로건으로 펼쳐진 ‘2009 대구과학축전’(EXCO, 9.26-9.27)에서 주요 테마관인 그린에너지관을 찾은 대구 시민들에게 대표적인 볼거리, 체험거리를 톡톡히 제공했다.
■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대구과학축전은 대한민국 과학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보여주면서 과학에 대한 인식제고와 과학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펼쳐지는 대구의 대표적인 과학축제자리매김 한 행사이다.
■ 지식경제부와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 주관 하에 ‘직접 찾아가는’ 능동적인 홍보방식으로 운영 중인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이 설치 운영된 그린에너지관에는 행사기간 동안 가족동반 어린이, 청소년 등 약 35,000여명의 대구시민들의 발길이 연이어 계속됐다.
■ 행사기간 동안 이동홍보관과 함께 전시된 SUV 전기자동차와 전기스쿠터(2종)를 비롯, 풍력, 태양광, Fuel Cell(연료전지) 등 녹색성장을 상징하는 작동전시물과 함께 발전원리를 플래시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Zone에도 많은 참관인파가 몰렸다. 이와 함께 싸일렉(자가발전헬스자전거) 체험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생산한 ‘전기’로 가전제품을 작동시켜 보는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하는 등 소중한 ‘전기에너지’를 되새겨 보는 체험기회를 제공하였다.
■ 이번 대구과학축전은 항공․우주․천문체험관, 다윈탄생 200주년 특별전, 그린에너지관 등이 주요체험부스로 운영되었으며, 140개 규모의 과학실험, 로봇 교육체험, 비행 시물레이션체험, 과학강연, 과학실험 강연극 등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펼쳐졌다.
■ 차기 이동홍보관 행사는 ‘2009 전기산업 취업박람회(10. 27-28, 코엑스), ‘2009 IEF 수원정보과학축제’(10.30-11.1, 수원종합체육관 및 수원시 일원)를 끝으로 2009년도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운영이 마무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