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기협회, 창립 반세기 역사 담은 역사관 개관

  • 관리자
  • 2015.08.28
  • 3773

                    전기협회, 역사관 개관.jpg
전기협회의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함과 동시에 전력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

 

대한전기협회(회장 조환익)는 최근 반세기 동안의 역사를 뒤로 하고 새롭게 이전한 가락동 신규사옥에 협회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역사관은 지난 7월 시공을 시작으로 약 1개월의 작업 기간을 거쳐 신규사옥 1층 로비에 6.3평 규모로 준공됐다.

 

4Zone으로 구성되어 있는 전기협회 역사관은 사진으로 보는 전기협회 역사 Zone 협회 역대회장 Zone(2819) 전시사료 Zone(2551: 전기협회 창립취지서, 법인설립허가서, 전기의 날 기념사료, 대한전기협회장학회 관련자료 및 에디슨 축음기&원통형 음반/에디슨 전구 등 전기유물) 영상홍보 Zone(사진으로 보는 전기협회 동영상, 언론에 비춰진 대한전기협회 등 3개 콘텐츠/터치 모니터시현)으로 구성됐다.

 

한편, 전기협회를 방문한 내방객들은 자연스럽게 역사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일반인들에게도 1365일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