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전력-드론 산업 접목…신성장 동력 창출 나선다

  • 관리자
  • 2018.11.19
  • 4358

전력-드론 산업 접목…신성장 동력 창출 나선다

- 대한전기협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양해각서(MOU) 체결 -

- 전력산업 전용 드론 개발 지원·전문인력 양성 등 협력키로 -

 

□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회장 김조원)이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전력산업과 드론산업 기술 전반에 대한 업무협력을 강화한다.

 

□ 양 기관은 11월 19일(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김동수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과 권오중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공동대응 관련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전기협회는 전력 및 드론산업 분야의 기술발전 및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상호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 우선 전력산업 전용 드론에 대한 국산화 개발을 지원하고, 전력설비에 대한 안전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서도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또한 전용 드론 조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확충과 전력산업용 드론에 대기술·인증 기준 및 드론 진단 기술지침(가칭)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전력산업 분야에서의 드론 활용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전문인력 양성도 확대해 나가는 등 전력 및 드론산업의 접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