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태양광·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현황과 미래 파악한다

  • 관리자
  • 2018.12.20
  • 2896

태양광·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현황과 미래 파악한다

- 대한전기협회, 2018 전기연감 발간 -

- 수소에너지 챕터 신설 등 총 10편으로 구성 -


정부가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20%까지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미래 동력원으로 부각되고 있는 태양광, 수소에너지 등의 동향 예측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건설 현황 등을 알 수 있는 전기연감이 발간됐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전력산업계의 유일한 총서인 ‘2018 전기연감’(통권 54)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전기연감은 지난 1년간 각 분야별 현황, 사업실적과 계획전망 등이 각 해당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집필됐으며 각종 국내외 전력통계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이번에 출판된 전기연감의 총 분량은 1,295페이지에 달하며 총론 전력산업 원자력발전산업 에너지신산업 외국의 전력산업 전기기기산업 전기관련사업 연구개발 및 기술교육 전자·ICT산업 통계 등 총 10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미래 에너지 개발, 에너지 안보 등 에너지 분야의 주요 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한 에너지신산업 챕터에 최근 떠오르고 있는 수소에너지 분야를 추가했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해를 거듭함에 따라 수록 내용을 더욱 충실하게 보강함으로써 전기연감의 이용범위가 점차 확장되고 있다국내 전기인들에게 유용한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전기연감은 대한전기협회 홍보협력실(02-2223-3642)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CD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