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그린뉴딜 정책’ 국민이 직접 만들어간다
‘그린뉴딜 정책’ 국민이 직접 만들어간다 - 대한전기협회, 2020 전기·에너지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 전기·에너지분야 그린뉴딜 정책 제안 주제로 10월 12일까지 접수 - 산업부 장관상 등 21점 시상, 대상 200만원...수상작 정책 자료집 제작·활용 - |
□ 한국판 뉴딜의 한축인 그린뉴딜에 국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가 주관하는 ‘2020 전기·에너지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이 오는 10월 12일(월)까지 개최된다.
□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하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해 ‘행복한 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처음 개최되어 총 190건의 제안이 접수됐고, 참가자는 초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공모해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가 있었다.
□ ‘전기·에너지분야 그린뉴딜 정책 제안’이란 주제로 열리는 올해 공모전은 그린뉴딜정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미래전환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와 한국전력공사가 후원해 의미를 더했다.
□ 세부 주제는 △제도 및 규제 개선 방안 △일자리 창출방안 △금융지원 방안 △디지털뉴딜 연계방안 △기타 전기·에너지분야 그린뉴딜 활성화 방안 등이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대폭 늘어난 총 21점을 시상하며, 대상(1점)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특별상은 더불어민주당 미래전환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환 국회의원 표창과 함께 상금 150만 원, 금상에는 한국전력공사 사장상 및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 한편, 대한전기협회는 총 21점의 수상작이 정부 정책 수립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정책 자료집으로 제작해 관계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혁신 성장 동력으로써 그린뉴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정책 기대감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후와 전기·에너지산업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수상작은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30일(목)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ea.kr)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사무국(02-2223-396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