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지속가능한 에너지복지 정책을 찾는다

  • 관리자
  • 2020.10.20
  • 1818

 

지속가능한 에너지복지 정책을 찾는다

- 대한전기협회·김주영 의원실, 1028[] 토론회 개최 -

- 기후위기로 에너지사용 불평등 가속화...체계적인 지원정책 필요 -

-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선착순 50명 제한...대한전기협회TV 생중계 -

 

 

새로운 사회적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은 기후변화시대에 맞춘 에너지복지 정책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오는 1028()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실과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기후변화시대와 에너지복지 정책과제토론회를 개최한다.

 

에너지는 인간다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인권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복지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기후위기로 혹서기와 혹한기 에너지사용 불평등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진상현 경북대학교 교수가 기후변화시대와 에너지복지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하며, 좌장을 맡은 임성진 전주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박광수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사, 한혜심 한국에너지재단 박사, 이동률 서울시 환경정책과 과장,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여름철 폭염과 겨울철 혹한이 심화되면서 저소득층에 대한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정책이 마련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지속가능한 에너지복지 정책을 모색하는 매우 중요한 토론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가자는 50명으로 제한하고, 대한전기협회 유튜브 채널인 대한전기협회TV’를 통해 생방송된다. 한편, 사전신청 후 유튜브 생방송 시간 동안 댓글을 남기는 참가자에게는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전기협회 포럼운영팀(02~2223~396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