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에너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거듭나다

  • 관리자
  • 2020.10.30
  • 1718

에너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거듭나다

- 대한전기협회, 전국 9개 시·도 시민 대상 순회교육 성료 -

-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지역별 100명 이상 참석 -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E-컨슈머(단장 송보경) *전국 9개 시·도 소비자단체가 공동으로 진행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이 지난 27()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교육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경기)고양소비자시민모임, (대구)소비자연맹, (대전)어머니회, (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 (인천)해피맘, (광주)해피맘, (청주)어머니회, (순천)어머니회

 

이번 교육은 에너지전환과 기후변화 등 에너지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일반 시민들에게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해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부터 경기, 대구, 청주, 서울 등 전국 9개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된 교육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방식을 병행해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E-컨슈머 소속 전문가가 직접 전기의 생산과정과 전기요금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전력시장의 다양한 제도 등을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실제로 이번 교육에는 각 지역별로 약 100명 이상 참석하며 에너지를 사용하는 시민들이 에너지 소비자(Consumer)뿐만 아니라 생산자(Producer)로 거듭났다.

 

서울지역 소비자교육에 참가한 정은경 씨는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소비자가 전력시장 생산자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까지 알게 됐다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에너지와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에너지정책에 대한 수용성을 확대하는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