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대한전기협회, 전력산업발전유공자 포상

  • 관리자
  • 2020.11.06
  • 2181

대한전기협회, 전력산업발전유공자 포상

- 55회 전기의날 기념 전기산업진흥촉진대회 정부 포상식 개최 -

- 임재황 보성파워텍 대표 은탑산업훈장·이준호 한전 처장 철탑산업훈장 영예-


 

 

전력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 포상과 함께 전기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가 주관하는55회 전기의 날 기념 전기산업진흥촉진대회 정부포상수여식115()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전기의 날* 기념식은 국내 전기산업 분야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전통 있는 행사로 대한전기협회와 전기산업계가 힘을 모아 1966년 제1회 기념식을 개최했다.

*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점등일(1900410, 종로 네거리)

 

그동안 전기의 날 기념식은 격년제로 시행되어 왔으나 올해부터 매년 410일 전기의 날에 개최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기념식을 축소하고, 전력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 총 20명에 대한 정부포상수여식만 시행하게 됐다.

유공자 포상과 관련해 최고 영예의 은탑산업훈장임재황 보성파워텍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임재황 대표이사는 회사 내 기업부설연구소를 강화하는 등 전력기자재 신제품 연구개발 업무를 통해 국산 전력기기를 개발하여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준호 한국전력공사 신재생사업처장220/380kV 승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에너지전환을 위한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임동훈 한국전기안전공사 실장산업포장, 이정희 제룡전기 상무배병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산태안지사장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이 외에도 강대욱 한국전기연구원 책임연구원 등 4명은 국무총리표창을, 류우호 한국수력원자력 부장 등 11명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방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여 참가 인원을 50명으로 한정했으며, 발열 체크, 거리두기 등을 철저히 이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