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원전 기자재 중소·중견기업 지원 위해 기관들 나선다

  • 관리자
  • 2020.11.18
  • 2035

 

 

원전 기자재 중소·중견기업 지원 위해 기관들 나선다

- 대한전기협회·원자력산업협회·KNP, 1117일 양해각서 체결 -

해외 원자력발전소 건설 확대기자재·부품 공급 등 중요한 먹거리 -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전 기자재와 부품 제작 및 공급 관련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이 힘을 보태기로 했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 한국원자력산업협회(회장 정재훈), KNP() (대표 이남석) 3개 기관은 1117() 전기회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중소·중견기업 원전 기자재 및 부품 수출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중소·중견기업이 해외 원전에 기자재 및 부품을 원활하게 납품하기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이뤄졌다.

 

이번 MOU를 통해 3개 기관은 해외 원자력발전소 건설시장의 현황, 관련 기자재 및 부품 입찰정보 등 수출에 필요한 정보 교환 원자력발전소 건설 관련 해외 각국의 원자력 법령 및 기술기준 적용 연구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원전 기자재·부품 수출 관련 애로사항 및 해결방안 연구 원전 기자재·부품 인증 관련 KEPIC과 외국 기술표준의 GAP 분석 및 조화연구 원전 기자재·부품 수출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개발 협력 공동협력 기관 간 전문지식과 기술정보 교류 등을 수행하기로 했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해외 원자력발전소에 기자재와 부품을 납품하기 위해서는 해당 원전 프로젝트에서 요구하는 기술기준 및 적합성 평가에 대한 검토와 적응과정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그동안 국내·외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과 기술이 좋은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