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대한전기협회, 질의⋅회신 사례집 발간으로 전기안전에 기여
대한전기협회, 질의⋅회신 사례집 발간으로 전기안전에 기여 - 2002년부터 질의ㆍ회신 사례집 무료 배포...전기상담실 통한 현장 소통 - - 2020년판 발간...KEC 주요내용 및 자주 묻는 질의사례 수록 - - e-book으로도 제공...“일선현장 전기안전 확보에 도움 되길”- |
▢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일선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전기설비기술기준 질의ㆍ회신 사례집’을 2002년부터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기상담실을 별도로 운영하며 유관기관 및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현장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한 산업현장의 안전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대한전기협회는 주요 질의⋅회신한 사례를 모아 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에 대한 이해를 높여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2020 전기설비기술기준 질의‧회신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 올해 발간된 사례집에는 2018년 3월 산업통상자원부를 통해 공고된 ‘한국전기설비규정(KEC)’과 2019년 3월 고시된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2019년 11월 공고된 ‘전기설비기술기준의 판단기준’을 토대로 2014년 1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주요 질의⋅회신 사례를 정리했다.
▢ 특히, 2021년부터 시행 예정인 KEC의 주요내용과 자주 묻는 질의사례도 별도로 간추려 수록했으며, 질의ㆍ회신 사례집은 e-book(홈페이지 이용)으로도 제공 받을 수 있다.
▢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전기설비기술기준의 올바른 적용과 이해로 일선현장의 전기안전 확보에 기여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