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 행동변화 위한 초석 마련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 행동변화 위한 초석 마련 - 대한전기협회·한국전력,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업무협약 체결 - - 에너지절약 캠페인·소비자교육 등 공동 진행...대국민 관심 증대 기대 - |
□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국민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 행동변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 대한전기협회와 한국전력은 3월 18일(목) 전기회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체결식에는 김동수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과 최영성 한국전력 영업본부장 등 최소한의 관계자들만 참석했다.
□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전기소비자(주부, 학생 등)와 전력분야 전문 기능인력 등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맞춤형 에너지교육 △효율적인 에너지소비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및 경진대회 △대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공동 추진 △전기의 가치에 대한 교육 및 홍보 등을 수행하게 된다.
□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한국전력과 상호 협력을 통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사용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에너지정책에 대한 수용성을 확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편, 지난해 대한전기협회는 전국 9개 시·도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효율적인 에너지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