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정승일 제31대 대한전기협회 회장 선임

  • 관리자
  • 2021.07.09
  • 1998

 

정승일 제31대 대한전기협회 회장 선임

- 대한전기협회, 79일 전기회관서 이사회·임시총회 개최 -

- 전기인들의 목소리 대변 위해 소통과 협력의 구심점 될 것 -

- 서갑원 신임 상근부회장, 한상규 신임 전무이사 각각 임명 -

 

 

대한전기협회가 79() 전기회관(송파구 소재)에서 2021년도 임시총회 및 제3차 이사회를 연이어 개최했다.

 

이날 제3차 이사회에서는 참석자 만장일치로 제31대 대한전기협회 회장에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을 선임했다.

 ○ 정승일 신임 회장은 전력산업 전반의 탈탄소화, 전력생산과 소비의 분산화 그리고 전력생태계의 지능화에 주목하면서 우리가 그 변화를 이끌어가야 한다,“이를 위해 전기협회는 국내 기술표준의 세계화와 우수한 전기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는 한편, 전기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과 협력의 구심점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신임 회장은 이날 신임 상근부회장에 서갑원 신한대학교 총장을, 신임 전무이사에는 한상규 한전 부산울산본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 서갑원 신임 상근부회장은 1718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다. 특히, 17대 국회에서는 산자위원회 간사를 맡아 에너지 분야의 법 개선 및 발의에 앞장서는 등 전력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 한상규 신임 전무이사는 한전 신사업개발실장, 디지털변환처장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