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대한전기협회,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시상식 개최

  • 관리자
  • 2021.11.22
  • 1460

 

 

대한전기협회,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시상식 개최

- 고등학교 에너지절감대회, 전국 44개 학교 참여...최종 8개 학교 수상 -

- 대학생 에너지 지킴이, 6개월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홍보 -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는 고등학교 에너지절감대회 및 대학생 에너지 지킴이 시상식을 지난 1118일 전기회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전기협회가 주최하고(주관 : E컨슈머) 한국전력이 후원 ‘2021년 고등학교 에너지절감대회는 전국 고등학생 참가팀을 대상으로 5개월간 학교 에너지 사용량 및 절감 방법을 평가하여 순위를 정했다.

 

 ○ 이번 대회에는 전국 총 44개 학교가 참여하며, 큰 호응과 관심 속에 진행되어 최종적으로 총 8개 학교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 1등에는 예일에너지수호천사(예일디자인고등학교)팀이 선정되어 한국전력 사장상과 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

 

대학생 에너지 지킴이 사업에는 전국에서 총 62개 팀이 지원했으며, 10개 팀이 선발되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하며, 6개월간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널리 홍보했다.

 

 ○ 1등으로 선정된 MBTI(충북대학교)팀은 한국전력 사장상과 상금 200만 원을 수여받았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 수개월간 학교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면서 학생들 스스로 에너지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했을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