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대한전기협회,‘2022년도 제1차 이사회’개최

  • 관리자
  • 2022.02.14
  • 1521

 

 

대한전기협회,‘2022년도 제1차 이사회개최

- 올해 사업계획수지예산() 4건 심의 및 확정 -

- 224() 15, 전기회관서 정기총회 개최 예정 -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2022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사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서면으로 진행됐다.

 

이사회에서는 2021년도 이사회 결과 및 주요사업 실적에 대한 보고와 함께 2021년도 수지결산 및 이익잉여금 처분()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규정개정() 57회 정기총회 부의 안건() 4건의 의결안건을 심의, 확정했다.

 

올해 대한전기협회는 신재생에너지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준개발에 힘쓰며, 에너지 및 재난안전 분야 기준을 검증하고 관련 기업들에게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차세대 원자력분야 표준개발 등 신산업·신기술 표준개발 확대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기산업의 발전기반을 다져나가기 위해 전기사업법상 전기설비기술기준 유지관리 전력산업기술기준 개발 및 유지관리 전기부문 표준품셈 유지관리 해상풍력산업지원센터 구축 

우수한 전력산업 기능인력 양성 내실 있는 정책연구사업 및 전기관계 조사연구사업 추진 이공계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등을 올해 주요 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협회 본연의 역할인 공익역할 확대를 위해 전기계를 대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과 전기인들 간의 소통을 통해 상호 간에 신뢰를 쌓아가는 일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한편, 대한전기협회는 제57회 정기총회를 224() 15, 전기회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