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문화재 전기설비 기준 개선한다

  • 관리자
  • 2022.06.28
  • 1196

 

 

문화재 전기설비 기준 개선한다

- 대한전기협회, 문화재 전기설비 설치 기준 개발 나서 -

- 기설비와 관련한 법령 등 내실있는 연구 예정...KEC 적용도 검토 -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가 문화재 특성에 적합한문화재 전기설비 설치 기준' 개발에 나선다.

 

이번 연구는 문화재의 특성과 환경에 적합하며 기술기준 및 설비규정에 만족하고, 전기설비 설치 시의 필요 사항을 규정해 시공품질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안전한 설비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한전기협회는 문화재 관련 법령 및 기준, 지침 등 조사 전기설비 관련 법령, 기술기준 및 시설규정 검토 목조문화재의 전기설비 기준 등 기존 연구 자료 검토 문화재 전기설비 설치 기준 개발 등의 연구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옥내 및 옥외배선, 전기기계기구, 접지 등의 전기설비에 대해 기존 전기설비기술기준의 판단기준 적용에서 202111일부터 시행된

한국전기설비규정(KEC)을 적용할 수 있도록 세부 개정 내용을 검토한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화재가 발생할 경우 문화재의 원형이 훼손되는 등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연구를 시작으로 문화재 전기설비의 시공품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문화재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서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