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2022 KEPIC-Week 개최

  • 관리자
  • 2022.06.30
  • 1657

 

 

대한전기협회, 2022 KEPIC-Week 개최

- 713~15, 제주서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주제로 열려 -

- 전문분야별 170여 편 논문 발표SMR·디지털전환 등 최신 기술 현안 논의 -

- 체코 공화국 원자력 주요인사 초청국내 기술 표준 우수성 등 적극 홍보 -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는 오는 713()부터 15()까지 3일간 제주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2022 KEPIC-Week’를 개최한다.

 

KEPIC(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 전력산업기술기준)

전력설비의 품질확보를 위하여 설계, 제작, 시공, 운전, 유지정비, 시험/검사, 해체 등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요건(기준)을 국내 산업실정에 맞게 방법과 절차를 규정한 전력산업계의 민간단체표준(Code & Standards)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KEPIC-Week는 전력산업계 종사자들이 화합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전력산업계의 대표적인 소통의 장이다.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정보교류와 제도 및 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등 전력산업계 전반적인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개최되어 왔으며, 전력산업계 최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의 주제인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에는 한 단계 도약 함과 동시에 세계 표준 시장을 이끌어가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에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 분야별 174여 편의 논문 발표와 함께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위원회와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최신 기술과 관련된 현안을 심층적으로 논의하고, KEPIC 제도 및 기술요건 개선을 위해 전력산업계와 적극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1일차) 713()에는 소형모듈원자로(SMR) 워크숍, 원전 화재분야 표준화 및 기술동향 등의 KEPIC 기술 분야별 세션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한 발전기술혁신포럼이 개최된다.

 

(2일차) 714() 오전에는 원전해체 워크숍, 원자력기계 분야 연구활동 등 KEPIC 기술 분야별 세션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원전 수출 관련 합동강연과 기념식, 만찬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3일차) 행사의 마지막 날인 715()에는 방사선 및 방사성폐기물 분야 R&D 동향, 발전설비 운영 및 유지정비 등의 KEPIC 기술 분야별 세션이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나라가 원전 수주에 총력을 펼치고 있는 체코 공화국의 원전 주요 인사들을 초청, 국내 표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국-체코 원자력에너지 특별 세션(715)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력산업계 기업들의 홍보를 위해 전력산업 전시회를 개최하며, 참석자들의 부스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EPIC 홈페이지(www.kepic.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23-372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