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또 다른 시작! 대한전기협회 부설 전력기술교육원 이전 기념식 개최

  • 관리자
  • 2022.11.11
  • 1066

 

 

또 다른 시작!

대한전기협회 부설 전력기술교육원 이전 기념식 개최

 

- 1110() 경기 양주서 이전 기념식...·외빈 100여 명 참석 -

새로운 비전 전기기능 분야의 선진 미래교육 선도선포 -

미래형 교육 선진화,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기반 확대, 국제협력사업 등 추진 -

 

 

 

유능한 전기기능인력 양성의 산실인 대한전기협회 부설 전력기술교육원이 이전 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선포하였다.

 

전력기술교육원은 1110()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신축 교육원(백석읍 권율로 1253번길 97-50)에서 또 다른 시작! 전력기술교육원 이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수현 양주시 시장,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양주시), 김연식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장, 김선복 전기기술인협회 회장, 백남길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김권중 전기안전공사 기술이사 등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신축 전력기술교육원은 전체 15,867(4,800) 규모에 행정동, 실습A·B, 실외 교육 훈련시설, 각종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되었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높은 지리적 위치와 함께 100명 이상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와 휴게실, 식당 등 최적화된 시설도 갖추고 있어 교육생들이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여건을 갖추었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전력기술교육원의 비전인 전기기능 분야의 선진 미래교육 선도가 선포되었다.

 

전력기술교육원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미래형 교육 선진화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기반 확대 국제협력사업 등 다양한 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승일 대한전기협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송전, 변전, 배전 등 전기 수송과정에서 전기원의 안전 확보와 안정적 전력공급은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전력기술교육원은 전기설비의 시공과 유지보수 업무에서 설비와 공법의 혁신을 모든 교육과정에 적기 반영하고, 교육 기회를 폭넓게 제공함과 동시에 특화된 안전교육 커리큘럼을 개발, 운영하여 전기인들의 역량이 육성될 수 있는 기반을 튼튼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 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전력산업, 전기공업, 전기안전 등 전기 전반에 관한 기술의 진보 및 발전을 도모하고, 공익의 증대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전기 분야 제일의 대한전기협회가 역동이 넘치는 경기북부 중심 양주시에 전기기술인의 요람인 전력기술교육원을 개원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정성호 국회의원은 전력기술교육원의 양주 이전이 전기사업 중심도시 양주의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양주에 새롭게 자리한 전력기술교육원이 최적화된 시설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유능한 전기기능인력을 양성하는 최고의 선진 교육훈련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