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탄소중립 시대, 정의로운 전환을 논하다
탄소중립 시대, 정의로운 전환을 논하다 - 대한전기협회, 9월 11일(월) 2023년 제7차 전력정책포럼 개최 - -발전설비와 노동자의 정의로운 전환 해법 모색 - |
▢ 탄소중립 추진에 따른 발전설비와 노동자의 정의로운 전환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정의로운 전환이란 탄소중립을 위한 실행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볼 수 있는 지역이나 산업 노동자들의 부담과 피해를 최소화하는 정책 방향을 말한다.
▢ 대한전기협회는 오는 9월 11일(월)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에너지 안보를 고려한 발전공기업의 합리적인 탄소중립 전략’이란 주제로 2023년 7차 포럼을 개최한다.
▢ 이날 포럼에서는 탄소중립 시대를 맞이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석탄발전 설비와 노동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 이번 포럼에서는 구윤모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교 교수가‘탄소중립 이행에 따른 발전설비의 좌초화’를,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의융합대학 학장은‘석탄 발전의 공정하고 질서있는 퇴진을 위한 합리적 정책 대안’이란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 발제에 이어 토론에서는 박종배 건국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문양택 산업부 전력산업정책과장, 권정주 한전 탄소중립전략처장, 박영철 한국남부발전 발전처장, 이종수 서울대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교수, 정훈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사전신청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ea.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대외협력팀(02-2223-39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