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탄소중립 시대, 정의로운 전환을 논하다

  • 관리자
  • 2023.09.15
  • 652

 

 

탄소중립 시대, 정의로운 전환을 논하다

- 대한전기협회, 911() 2023년 제7차 전력정책포럼 개최 -

-발전설비와 노동자의 정의로운 전환 해법 모색 -

 

 

 

탄소중립 추진에 따른 발전설비와 노동자의 정의로운 전환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정의로운 전환이란 탄소중립을 위한 실행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볼 수 있는 지역이나 산업 노동자들의 부담과 피해를 최소화하는 정책 방향을 말한다.

 

대한전기협회는 오는 911()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에너지 안보를 고려한 발전공기업의 합리적인 탄소중립 전략이란 주제로 20237차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탄소중립 시대를 맞이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석탄발전 설비와 노동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구윤모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교 교수가탄소중립 이행에 따른 발전설비의 좌초화,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의융합대학 학장은석탄 발전의 공정하고 질서있는 퇴진을 위한 합리적 정책 대안이란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발제에 이어 토론에서는 박종배 건국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문양택 산업부 전력산업정책과장, 권정주 한전 탄소중립전략처장, 박영철 한국남부발전 발전처장, 이종수 서울대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교수, 정훈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사전신청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ea.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대외협력팀(02-2223-39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