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2023년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관리자
  • 2023.12.18
  • 701

 

2023년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전기협회·여성소비자연합 공동 개최, 상금 총 1,100만 원 규모 -

- 전국 301곳 참여...87,183kWh 전력 절감 -

- 충남 김애경 피부연구소 대상 수상...상금 200만 원 수여 -


▢  대한전기협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이 주관한‘2023년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시상식이 지난 12월 12일(화) 서울 명동 퍼시픽호텔에서 개최됐다.


 ○ 이번 경진대회는 합리적인 전기 절약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소비자의 행동변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에서 요식업, 미용업, 초·중·고교 학교 등 소규모 사업장 총 301곳이 참여하여 전기 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하였다.


▢  이번 경진대회 수상자는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사업장에서 사용한 전력량을 2022년 같은 기간 사용량과 비교, 절감률과 절감량을 평가해 선정했다. 특히 평가기간 중 고효율설비 교체 등 전기 절약을 위해 실천한 사례가 있을 경우 가점을 부여했다. 이에 참가 사업장에서 총 8만 7,183kWh의 전력을 절감한 것으로 조사됐다.


▢  올해 경진대회 영예의 대상은 김애경 피부연구소(충남 아산)가 선정돼  대한전기협회 회장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는 금상은 음이랑 피아노음악(전북 전주)과 풍년(인천 남동구)에게 돌아갔으며,


 ○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이사장상과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은상은 파스구찌(광주 동구), 이지댄스에어로빅(전북 고창), 술이야(서울 마포)가 차지했다. 


 ○  이 외에도 나눔공정카페(전북 전주) 등 6개사가 동상을 받았으며 전기를 절약에 참여한 121개 사업장에게는 기념품이 전달됐다.


▢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소규모 사업장들이 기후위기를 지혜롭게 대응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전기 절약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게 됐다”며“대한전기협회는 앞으로도 전기에너지 절약 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