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성공 전략 모색한다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성공 전략 모색한다 - 대한전기협회·한국전기산업진흥회, 4월 3일(수) 제34차 전력정책포럼 개최 - -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동향과 성공전략 논의 기대 - |
▢ 디지털기술과 전기산업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혁신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동향과 성공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대한전기협회와 한국전기산업진흥회는 오는 4월 3일(수) 서울 강남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전기산업 디지털 혁신 사례와 성공 전략’이란 주제로 제34차 전력정책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 이번 포럼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가 주최해 4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2024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기간 중에 개최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 이번 포럼에서는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와 성공전략에 대한 4건의 심도 있는 주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생성형 인공지능시대 도래와 활용의 미래(이준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동향과 기회(임일형 LS일렉트릭 에너지DX팀장) ▲데이터공유, 개방 활성화를 위한 한전의 역할(김연우 한국전력공사 ICT기획처 부장) ▲디지털 제조혁신과 지속가능성 솔루션(송인권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사)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 특히 인터넷을 통해 질문을 사전에 제출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디지털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것으로 보인다.
▢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디지털 혁신과 전기산업의 융합이 다소 생소한 분야일 수 있지만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이번 포럼에서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성공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번 포럼의 사전신청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ea.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외협력팀(02-2223-3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대한전기협회는 지난 2019년부터 전기·에너지분야 주요 이슈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전기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을 하기 위해 전력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