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혁신플랫폼' 실현.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홍보광장

보도자료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KEPIC의 국제화를 도모하고, 전력산업계 미래를 전망한다

  • 관리자
  • 2024.08.27
  • 112

KEPIC의 국제화를 도모하고, 전력산업계 미래를 전망한다

대한전기협회 2024 KEPIC-Week 개최...93일부터 6일까지 제주에서 열려 -

20031회 개최...매년 200여 편 주제 발표 가져 -

AI시대 대응전략 특별강연 개최...SMR·원전해체 등 최신기술 동향 공유 -



▢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의 국제화를 도모하고, 국내 전력산업계 미래를 전망하는 행사가 개최된다. 

 ○ KEPIC(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이란 전력설비의 품질확보를 위하여 설계, 제작, 시공, 운전, 유지정비, 시험/검사, 해체 등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요건(기준)을 국내 산업실정에 맞게 방법과 절차를 규정한 전력산업계의 민간단체표준(Code & Standards)이다.

□ 대한전기협회는 오는 9월 3일(화)부터 9월 6일(금)까지 4일간 제주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2024 KEPIC-Week’를 개최한다.

 
 ○  KEPIC-Week는 지난 2003년 1회 개최된 이래 21년 동안 제주, 경주, 부산, 정선 등 전국에서 매년 약 200개의 주제발표를 진행하며,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전력산업계 정보를 교류하고, KEPIC 적용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하였다.
□ 올해 행사는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주제로, 국내 전력산업의 중심 표준인 KEPIC이 세계 표준 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한 국내외 기술변화와 정보교류, 제도 및 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과 함께 전기인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 분야별 200편 이상의 논문 발표와 함께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위원회,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최신 기술과 관련된 현안을 공유할 계획이다. 

□ 특히, 전기산업계가 AI시대를 대비하기 위하여‘초거대 생성 AI시대, 우리의 대응전략’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되며, KEPIC의 국제화를 위해 IEEE SA(국제전기전자표준협회)소속 전문가들이 발표를 할 예정이다.

□ 또한, 최근 주목받고 있는 SMR(소형모듈원자로)과 관련하여 SMR 기술개발, 제작기술, 규제연구 현황 및 계획과 원전해체분야 기술개발 최신 동향 및 표준화 추진현황과 관련된 발표가 이뤄질 방침이다.

□ 이와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암모니아, 수소 혼소 발전설비 기술 및 실증현황, 신재생 발전설비 운영 및 현황 등의 내용이 전달될 계획이다.

□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EPIC 홈페이지(www.kepic.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23-372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