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산업발전기본법 제정에 따른 ‘2025년 제60회 전기의 날’을 기념하여 전력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찾는다.
□ 대한전기협회는‘전력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0월 31일(목) 밝혔다.
□ 전력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은 국가 핵심 인프라 산업인 전기산업에 크게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는 제도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한다.
□ 포상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전기사업, 전기기기 제조 및 판매업계, 전기공사 및 용역업계, 전기안전 및 감리업계 등 전기산업계 전 분야에서 전기산업 발전에 현저하게 공헌한 자(기관 및 단체 포함)이며, 국정과제와 연계된 공적, 국책사업 수행, 국가 수출에 크게 기여한 실적 등 핵심공적을 중심으로 포상 대상자가 검토·선정될 예정이다.
□ 포상 종류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으로 엄격한 심사와 후보자 검증을 거쳐 수여하게 된다.
□ 포상 접수는 오는 11월 29일(금)까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전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을 통해 전기산업계 종사자들의 사기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포상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ea.kr)를 참고하거나 대외협력팀(02-2223-3932)으로 문의하면 된다.